공사 현장 및 시공 내용
안녕하십니까, 가설방음벽 시공 전문 업체 (주)엔에스기업입니다.
이번 소개드릴 현장은 천안시 동남구 용곡동에 위치한 현장으로 EGI휀스 높이:2.4M + 분진망 높이:0.6M로 총 3M 높이로 방음벽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동남구 용곡동 현장 시공 사진과 함께 EGI휀스 및 분진망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천안시 동남구 용곡동 현장 시공 완료 사진
2. EGI휀스의 특징 및 장점
- EGI휀스는 공사 현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대표적인 가설휀스로써 아연 도금이 되어 있는 철판입니다.
- EGI휀스의 경우는 철판 특성상 두께를 주문 제작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주로 0.45T의 두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 0.45T~1.0T까지 주문 제작이 가능합니다. )
- EGI휀스의 경우 주로 1.8M ~ 3.0M 높이로 방음벽을 설치하며 4M 이상의 높이의 EGI휀스 사용이 필요하시다면 두께를 늘려 사용하시거나 , RPP방음벽(플라스틱 패널)으로 제작된 방음판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 EGI휀스의 높이가 4M일 경우 0.45T 두께의 휀스를 사용하시게 되면 판이 철렁거려 무게로 인해 방음벽이 기울거나 넘어갈 위험이 있기 때문에 0.6T 이상의 두께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 EGI휀스의 장점은 설치가 비교적 간편하고 견고하기 때문에 용도에 맞게 제작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 EGI휀스 설치 시 보행자의 통행 안전 확보와 공사로 인한 2차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현장에서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소음이나 분진을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 엔에스기업에서 주로 사용되는 EGI휀스 >
- 제작 가능 두께 [0.4T - 1.0T]
- 제작 가능 길이 [1.8M - 4.0M]
- 주로 사용되는 EGI 휀스 규격 [2M, 2.4M, 3M]*550MM*0.5T, 0.8T]
< 엔에스기업 BUY-BACK 가능 기간 >
- 방음판의 경우 구매로도 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지만 BUY-BACK(구매 후 되파는 조건)도 많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 BAY-BACK 기간은 최소 한 달에서부터 최대 24개월까지만 가능합니다.
3. 분진망의 특징 및 장점
- 건설 현장에서 작업은 건축물을 세우는 과정에서 미세 먼지 및 분진 등의 부산물을 발생시키므로 이러한 먼지를 차단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분진망입니다.
- 건설 작업 진행 중에 발생하는 미세 먼지 및 분진은 대기 중에 퍼지기 때문에 주변 지역의 주민들의 건강과 대기 중의 품질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건설 현장에서는 분진망 설치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 가설방음벽 설치 시 분진망을 함께 설치하게 되면 작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차단함과 동시에 먼지 또한 차단하는 이중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엔에스 기업에서 주로 사용하는 분진망 규격 >
[H:1500 or H:1800] * W:40M
글을 마치며
오늘은 천안시 동남구 용곡동 현장의 EGI휀스 + 분진망 시공 사례와 각각의 특징 및 장점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가설방음벽은 건설 현장이나 고물상 부지와 같이 소음으로 인한 민원이 많이 발생하는 지역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저희 엔에스기업은 EGI휀스 외에도 RPP방음벽, 스틸방음벽, 이동식 방음벽 등 가설방음벽 시공을 전문으로 하는 방음벽 시공 전문 업체입니다.
또한, 엔에스기업 소속의 전문 작업팀과 꾸준한 소통으로 튼튼하고 만족스러운 시공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설방음벽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나 단가 및 견적, 설치 등 문의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주)엔에스기업으로 문의하시면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