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설방음벽, EGI휀스 안성 현장 시공사례

2024. 9. 26. 15:09EGI휀스

공사 현장

안녕하십니까, 가설방음벽 시공 전문 업체 (주)엔에스기업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현장은 경기도 안성시 안성면에 위치한 현장으로 EGI휀스+분진망을 설치한 시공 사례를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EGI휀스는 가설방음벽 중 대표적인 가설 휀스이며 특히 저렴하고 시공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여러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EGI휀스는 필요에 따라서 다양한 규격으로 설치가 가능하며 현장 내에 분진이 많이 발생하는 경우는 EGI휀스와 함께 분진망을 추가하여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안성면 현장의 시공 완료 사진을 먼저 보여드린 후 EGI휀스의 장점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시공완료사진시공완료사진

EGI휀스의 장점과 분진망의 쓰임

EGI휀스는 공사 현장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전해법에 의해 강판 표면에 아연 도금을 입힌 철판으로 설치가 간편하며 견고한 장점, 현장 용도에 맞게 제작 및 설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EGI휀스를 설치함으로써 부지와의 경계 구분, 보행자의 통행 안전 확보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EGI휀스의 경우 현장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차단하고 흡수하며 외부에서 볼 때 다소 지저분한 현장 내부를 효과적으로 가려주기 때문에 환경 미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분진은 건설 작업 중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분진으로 인해 작업자들의 호흡기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분진망을 설치함으로써 작업 공간 내의 미세 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건설 현장에서의 작업은 분진 및 부산물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이러한 먼지들은 작업자들의 건강 및 주변 거주지역의 주민들과 주변 환경에도 부정적인 역할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분진이 많이 발생하는 공사 현장에서는 분진망 설치가 필수입니다.

 

EGI휀스 규격 및 BUY-BACK or 구매

 

< 엔에스기업에서 주로 사용되는 EGI휀스 >

- 제작 가능 두께 [0.4T - 1.0T]

- 제작 가능 길이 [1.8M - 4.0M]

- 주로 사용되는 EGI 휀스 규격 [2M, 2.4M, 3M]*550MM*0.5T, 0.8T]

 

< 엔에스기업 BUY-BACK 가능 기간 >

- 방음판의 경우 구매로 진행하여 영구적인 사용도 가능하지만  BUY-BACK(구매 후 되파는 방식)도 많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 BAY-BACK 기간은 최소 한 달에서부터 최대 24개월까지만 가능합니다.

글을 마치며

일반적이지는 않지만 간혹 현장에서 EGI휀스 없이 분진망만으로 설치를 요청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일반 분진망보다는 차광막을 설치하시는 방법으로 설계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안성시 안성면 현장에 EGI휀스 시공사례와 EGI휀스의 장점, 분진망의 쓰임에 대하여 안내해 드렸습니다.

저희 엔에스기업은 전국적으로 설치가 가능하며 EGI휀스 외에도 RPP방음벽, 스틸방음벽, 이동식 방음벽 등 궁금하신 사항이나 견적 및 설치 문의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주)엔에스기업으로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