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8. 5. 10:35ㆍ엔에스기업 소개
공사 현장
안녕하세요, 가설방음벽 시공 전문 업체 (주)엔에스기업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강동구 고덕동 현장에 RPP방음벽 시공을 진행한 사례와 공사 현장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는 RPP방음벽과 EGI휀스의 장점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공사 현장은 강동구 고덕동 고덕중학교 옆 둘레길에 RPP방음벽을 설치하였으며, 둘레길의 경우 경사가 있고 땅 속에 돌이나 자갈이 묻혀있을 수 있기 때문에 기초파이프 작업 시 항상 작업에 유의해야 합니다.
RPP방음벽은 높이 3.0M로 설치하였으며 횡대는 3단으로 주주경간은 2~3M로 설계하였고, 지주파이프의 경우 주주파이프와 동일하게 1:1 비율로 설치하였습니다.
RPP방음벽과 EGI휀스의 장점
RPP방음벽과 EGI휀스의 경우 가장 큰 차이점은 방음 여부에 있습니다.
EGI휀스와는 다르게 RPP방음벽은 판의 뒷면에 타공 되어 있기 때문에 현장 안쪽으로부터 발생되는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합니다.
보통의 경우 판 뒷면에 타공만 되어 있는 타공판을 주로 사용하고 있지만 소음에 민감한 지역이거나 민원이 발생될 수 있는 지역의 경우 더욱 효과적인 방음을 위해 판 안쪽에 흡음소재가 충전되어 있는 흡음판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RPP방음벽의 외관은 완전한 평면이기 때문에 외부에서 볼 때 현장을 깔끔하고 정돈되어 보이도록 만들어주며 실사 이미지를 판에 부착하여 홍보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EGI휀스는 철로 제작된 가설방음벽이기 때문에 RPP방음벽보다 더욱 튼튼하고 충격에 강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EGI휀스를 설치함으로써 현장과 보행로를 확실하게 구분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장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2차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역할을 하며 보행자의 안전 또한 확보할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RPP방음벽과 EGI휀스 모두 공사 현장이나 가설방음벽 설치가 필요한 장소에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각각의 장점이 다르기 때문에 어떠한 현장인지와 어떠한 여건인지에 따라 필요한 자재를 선택하시어 현장에 맞는 가설방음벽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가설방음벽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견적 및 설치 관련 문의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저희 (주)엔에스기업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가격면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설치가 필요하시다면 저희 공장에 A급 중고자재도 많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신재보다 더욱 저렴하게 가설방음벽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고덕동 현장 시공 사례와 RPP방음벽 및 EGI휀스의 장점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엔에스기업에서 주로 사용되는 RPP가설방음벽 규격 >
-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규격 [3M, 4M, 6M]*670*30T
< 엔에스기업에서 주로 사용되는 EGI휀스 >
- 제작 가능 두께 [0.4T - 1.0T]
- 제작 가능 길이 [1.8M - 4.0M]
- 주로 사용되는 EGI 휀스 규격 [2M, 2.4M, 3M]*550MM*0.5T, 0.8T]
< 엔에스기업 BUY-BACK 가능 기간 >
- 방음판의 경우 구매로 진행하여 영구적인 사용도 가능하지만 BUY-BACK(대여)도 많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 BAY-BACK 기간은 최소 한 달에서부터 최대 24개월까지만 가능합니다.